본문 바로가기

영양분/읽은 책 필사

좋은 습관 기르기, 인문학 습관

반응형
ㅇ높은 만족의 서비스 제공으로 수익창출
- 고객이 원하는것(니즈파악), 재미, 즐거움
- 신속 정확하게
- 높은 신뢰감, 정보나 약속등, 관계
- 비교나 대체 불가 상품
- 합리적인 가격
- 왜? 목적성, 본질적 물음에 대한 답이 있어야
-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 고객이 선택해야 하는 이유
- 고객이 입장에서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 어떻게 해야 좋아할지, 기뻐할지, 만족할지, 불편한 것은 무엇인지, 귀찮거나 싫은 것은 무엇인지.
- 측은지심

- 궁금하게, 재미, 상상, 추리, 연결의욕, 퍼즐, 시선과 이목 집중 포인트,
- 실험, 시험, 테스트 욕구
- 모르게, 감동을, 티내지말고
- 당당하고 박력있게, 끌어야
- 강요가 아닌 스스로 움직이도록, 유도, 동기부여 포인트

ㅇ자책하는 질문이 아닌 해결을 위한 질문
- '어떻게 하면?'으로 시작되는 질문

ㅇ내가 몰입하는 일은 무엇인가?
ㅇ내가 끌리는것은 무엇인가?
ㅇ왜 좋아할까?
- 내가 선택한 것을 최고의 경험으로, 선택으로 만든다.
- 잘한 선택은 없다. 잘해가는 선택만 있을 뿐.
- 내가 한 선택을 최고로 만드는 공부, 나를 공부하는 것.
- 내가 자신감이 없는 이유, 불안한 이유, 만사가 귀찮고 무기력해지는 이유는 살면서 나의 선택을 최고로 만들어본 경험이 없기 때문에.
- 관심을 가져야 질문이 생긴다.
- 본질에 집중해야 방법이 보인다.
- 자신이 하고자 하는 어떤 것의 본질에 집중한 뒤 기존의 시스템에서 잘못된 문제를 발견하고 이를 해결해나가는 과정을 격다보면 자신만의 무기와 필살기가 만들어진다.
- '무엇을 만들까?'를 고민하기 전에 그 무엇의 본질이 무엇인지, 그리고 현재 그 무엇이 지닌 문제점이 무엇인지 확인해보자.
- 내가 해야 하는 역할에 대한 질문하기
ex) 타인의 답이 아닌 나만의 답을 만드는 인문학은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가?
ex)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가?
- 어떤 문제를 해결할 때 사람들로 하여금 '어떻게 하면 생각하게 만들까?'를 고민
- 나라는 사람을 움직이는 것은 누군가의 정해진 답이 아니라, 내 스스로 질문하고 풀어나가는 과정에 있다. 결국 우리를 움직이는 것은 답이 아니라 질문!

ㅇ상대방에게 재미있는 경험을 줄 수 있는가?
ㅇ상대방의 입장 되어보기, 나 라면?

- 인문학 습관

! 좋은 생각, 좋은 질문하기를 습관으로 만들자.
반응형

'영양분 > 읽은 책 필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취향 설계, 츠타야  (0) 2018.03.07
생각, 의식의 소음  (0) 2016.08.21
감성에 대해서  (0) 2016.05.06
한번 하기의 힘  (0) 2016.04.26
80초 생각 나누기, 짧은 이야기 긴 생각.  (2) 2016.0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