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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 이야기/한남동 생활

한남동 생활 309일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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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인을 교체하기 위해 고객이 방문했다.
고객은 기존에 사용하던 체인의 체인링크가 새것이라 새 체인에 사용한다며 설치해달라고 요청했다.

당연스럽게도 새 체인의 양 끝을 아웃플레이트로 커팅하고 체인링크를 아웃플레이트 구멍에 끼웠다. 그런데 잘 들어가리라 생각됐던 체인링크가 체인에 안끼워진다. 새 체인이라 길이 안들어서 잘 안들어가나? 서로 호환이 안되나?

당연히 호환이 안된다.
체인 링크는 2개의 아웃플레이트로 구성된 체인 연결 부품이다.
양쪽 체인의 이너플레이트에 체인링크를 하나씩 끼워 이너플레이트를 통과한 핀을 각각의 체인링크(아웃플레이트) 구멍에 끼워 결합해 체인을 연결하는 것이다.

당연히 아웃플레이트 방식인 체인링크는 이너플레이트의 체인과 결합돼야 한다. 본인은 이를 망각하고 아웃플레이트에 끼웠다. 짝이 맞지 않아 결합이 되지 않는것은 당연하다.

다시 체인 양 끝을 이너플레이트로 커팅하고 체인링크를 끼웠다. 아주 잘~ 들어간다.

ㅇ체인링크 설치시 주의사항!
체인링크는 아웃플레이트 방식이기 때문에 체인 양쪽 끝은 이너플레이트 방식이어야 서로 설치된다.
아웃플레이트 방식의 체인링크는 아웃플레이트 방식의 체인에 설치되지 않는다.

ㅇ디티 180, 190, 240 프리허브 바디 차이점
- 프리허브바디의 구조적인 차이점은 없다.
- 베어링의 소재에만 차이가 있다.
- 190은 세라믹 베어링, 240은 스틸 베어링을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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