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양분/읽은 책 필사

사람을 품는 능굴능신의 귀재 유비

반응형
거울원리

남의 힘을 빌려 쓸 줄 알아야 한다.
자신의 어려움을 공동의 어려움으로 잘 바꾸고 자신의 목적을 쌍방의 목적으로 바꾸는 자세가 필요하다.

낮은 자세와 배려는 지지와 신임을 낳는다.
의존하는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더 많은 감정적인 지지와 신임을 얻을 수 있다.
다른 사람이 작은 요구를 하는 것은 능력이 없고 게을러서가 아니라 감정을 표현하기 위한 방법이다. 특히 높은 사람들이 조그마한 일을 해달라고 요청하는 것은 분명 감정을 표현하고자 하는 때이다.

지능지수와 동시에 감성지수를 높이는 표현
대화할 때 '동시에'를 자주 사용하고, '그런데'나 '하지만'은 적게 말하면서 생각을 표현한다.

거절당한 순간이 거래의 시작이다. 삼고초려
중요한 일은 몇 차례 밀고 당기는 협상(화합)이 필요하다.
즉각적인 응답은 심리적인 만족감이 떨어지거나 심지어는 손해를 본 느낌이 생길 수 있다.

이성이 아닌 감성에 호소한다.
감동, 진정성, 이벤트

소유효과를 극복하자.
소유효과란 자신이 어떤 대상을 소유하거나 소유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순간, 그 대상에 애착이 생겨 객관적인 가치 이상을 부여하는 심리현상. 이때는 소유하고 있는 물건을 내 놓는 것을 손실로 여기게 된다.

성공적인 생활은 자신을 낮추고 다른 사람을 높게 보는 것이다. 스스로 거만하거나 잘난 체하고 자신을 낮출 줄 모르는 사람은 발전 여지가 없어 반드시 벽에 부딪치게 된다.

상호모방은 정을 증가시키는 유효한 수단이다. 상대의 자태, 말투, 표정을 적당히 모방하는 것은 빠르게 인정을 받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신념소비
신념소비란 상품을 구매하는 행위는 물건을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그에 대한 신념을 구매한다는 것.

사람들이 리더를 따르는 이유는 리더 때문이 아니라 리더에 대한 신념 때문이다.

다른 사람의 마음을 품을 수 있는 사람이 미래를 점령할 수 있다.

동정심이 있어야 애정도 생긴다. 시약책략.

호혜책럐
반응형

'영양분 > 읽은 책 필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번 하기의 힘  (0) 2016.04.26
80초 생각 나누기, 짧은 이야기 긴 생각.  (2) 2016.03.21
상상하지 말라  (0) 2015.08.31
나를 디자인 하라.  (0) 2015.03.20
더 본능적으로 살아라  (0) 2013.0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