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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 이야기/한남동 생활

한남동 생활 156일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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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논드라이브 사이드와 드라이브 사이드 모두 동일한 스포크 패턴으로 휠이 빌딩된다.
1) 바깥쪽 스포크(인헤드)는 휠의 진행 방향으로 꺽여 조립된다.
2) 안쪽 스포크는(아웃헤드)는 휠의 진행 반대 방향으로 꺽여 조립된다.
* 휠 빌딩시 위 패턴을 확인해 조립한다.

ㅇ휠셋 교체시(뒷 휠의 경우에 해당, 허브 및 프리허브 바디 제조사가 다를 경우, ex) 시마노 ↔ 레이놀즈, 허브 단 수가 다를 경우)
- 필수적으로 뒷드레일러의 한계 나사를 조정해, 스프라켓 코그와 가이드 풀리가 일직선이 되도록 맞춰준다.
- 왜냐하면, 제조사마다 허브, 프리허브 바디의 규격과 방식이 달라 스프라켓이 설치되는 위치가 다르다. 따라서, 뒷휠을 교체하게 되면 프리허브 바디에 설치된 스프라켓의 위치가 다르기 때문에 기존 휠셋의 스프라켓 위치로 맞춰져 있던 뒷드레일러의 한계 나사(가이드 풀리 위치)를 교체된 휠셋의 스프라켓 코그 위치에 맞게 새롭게 조정해줘야 한다.

ㅇ튜브 구찌, 밸브 코어로 인한 소음 발생
- 튜브 밸브가 림의 밸브 구멍에 완전히 고정되지 못해 유격이 있거나, 밸브 코어가 약하게 잠겨있으면(풀려있으면) 라이딩시 소음이 발생될 수 있다.
- 소음 해결 방안 :
튜브 밸브와 림의 밸브 구멍에 절연 테잎을 붙여 밸브를 고정시킨다.
밸브코어를 교체하여 조립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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