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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카본 레일 호환?
보통 좌우로 조이게 되는 싯포는 원형레일만 장착 가능하고,
상하로 조이게 되는 싯포가 타원형인 카본레일까지 장착 가능하다.
*수평조정시, 좌우 볼트 싯포는 안장 자체를 움직여 조정하고, 상하 볼트는 볼트 조임으로 조정한다.
출처, 뽐뿌 자전거 포럼
ㅇ제조사별, 모델별 호환 가능 여부의 기준은? 규격 통일!
제조사별, 모델별로 호환을 가능하게 하려면 먼저 규격을 알아야 한다. 서로 호환이 안되는 것은 규격이 다르기 때문이며 규격만 일치하면 호환이 되므로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다.
예를 들어 플레이트가 넓다면 플레이트에 안쪽에 절연 테이프를 감아 규격에 맞게 플레이트 내부 간격을 좁혀주면 된다. 11단 변속레버를 10단만 변속되게 만들려면 10단 변속레버 처럼 규격을 맞춰주면 된다.
1) 레버 톱니바퀴 제거
11번째로 움직이는 톱니를 제거하면 변속기가 안움직임
2) 한계나사 조정(H볼트)
한계나사를 스프라켓의 10단 위치까지 조정하면 변속기가 거기까지만 움직임
호환이 때문에 안되는건 없다, 호환이 되게 만들면 된다, 만들던지 깍던지 세팅하던지...
구조와 원리를 이해하면 쉽다.
ㅇ아비드 캘리버는 열이 쉽게 전달되서(열 전도율이 높아서) 오일이 끓는데 도움을 준다.
보통 좌우로 조이게 되는 싯포는 원형레일만 장착 가능하고,
상하로 조이게 되는 싯포가 타원형인 카본레일까지 장착 가능하다.
*수평조정시, 좌우 볼트 싯포는 안장 자체를 움직여 조정하고, 상하 볼트는 볼트 조임으로 조정한다.
출처, 뽐뿌 자전거 포럼
ㅇ제조사별, 모델별 호환 가능 여부의 기준은? 규격 통일!
제조사별, 모델별로 호환을 가능하게 하려면 먼저 규격을 알아야 한다. 서로 호환이 안되는 것은 규격이 다르기 때문이며 규격만 일치하면 호환이 되므로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다.
예를 들어 플레이트가 넓다면 플레이트에 안쪽에 절연 테이프를 감아 규격에 맞게 플레이트 내부 간격을 좁혀주면 된다. 11단 변속레버를 10단만 변속되게 만들려면 10단 변속레버 처럼 규격을 맞춰주면 된다.
1) 레버 톱니바퀴 제거
11번째로 움직이는 톱니를 제거하면 변속기가 안움직임
2) 한계나사 조정(H볼트)
한계나사를 스프라켓의 10단 위치까지 조정하면 변속기가 거기까지만 움직임
호환이 때문에 안되는건 없다, 호환이 되게 만들면 된다, 만들던지 깍던지 세팅하던지...
구조와 원리를 이해하면 쉽다.
ㅇ아비드 캘리버는 열이 쉽게 전달되서(열 전도율이 높아서) 오일이 끓는데 도움을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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