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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 이야기/한남동 생활

한남동 생활 10일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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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남동 온날 사왔던 딸기 화분에서 싹이 났다. 코딱지만한 싹이지만 신기하다. 과연 딸기를 따먹을수 있을까나? ㅎㅎ


속도계 자석 설치시!
1. 자석은 밸브 반대 스포크에 설치. 균등한 구름성을 위해
2. 스포크 타입(라운드, 블레이드)에 맞는 모양으로 설치 가능.
3. 스포크 타입 선택후 미선택된 부분이 뒤쪽에 위치하게 설치. 즉 선택된 스포크 타입이 앞쪽으로 위치하게(휠의 진행방향에 따라) 설치.


휠 교체에 따른 스프라켓 설치시!
휠을 교체하게 될때에는 구동계(단수)와 제조사에 따라 스프라켓의 호환여부를 파악해야 한다.
호환여부에 따라 스페이서가 필요하고 필요하지 않게 된다.

예를 들어 11단까지 지원하는 휠의 프리휠바디에는 스페이서가 들어있는데 이는 10단짜리 스프라켓을 끼울때 필요하다. 10단짜리 스프라켓이 호환되려면 11단에 맞춰넓어진 프리휠바디의 간격을 스페이서로 맞춰야 하기 때문이다. 반면 11단짜리 스프라켓을 끼울때에는 필요하지 않다. 11단이 호환되는 만큼 간격이 일치하기 때문이다.


시마노 / 캄파 스프라켓 교체시 주의 사항!!
두 제조사는 서로 호환이 되지 않는다. 따라서 휠의 스프라켓을 교체할때 각 제조사의 스프라켓과 호환되도록 브레이크 패드, 스페이서도 함께 교체해야 한다.

예를 들어 시마노 스프라켓에서 캄파놀로 스프라켓으로 교체를 했다면 브레이크 패드와 스페이서 모두 캄파놀로 것으로 교체해야 한다. 왜냐하면 캄파놀로 스프라켓으로 교환한것은 캄파놀로 구동계를 사용하기 때문이며 캄파놀로 구동계에 맞는 브레이크 패드도 제공되어야 한다.(시마노와 호환이 되지 않기 때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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