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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스티어러 튜브 커팅 길이의 기준은? 사이즈의 기준은?
보통 10mm 스페이서 2개 + 5mm 스페이서 1개 + 5mm(어드저스트 갭) = 30mm의 길이로 커팅,
그러나 한 번 잘라버린 튜브는 복원이 안되므로 짧게 자르는 것보다 여유있게 길게 자르는 경향이 있음.
왜? 길면 다시 커팅해서 길이를 맞출 수 있기때문이다.
그래서 요즘은 보험의 개념을 도입해 10mm 스페이서를 3개 넣어서 총 40mm의 길이로 커팅한다.
즉, 10mm의 여유 길이를 추가한것이다.
ㅇ바테잎 넓이에 따른 감기 간격 조정필요
ㅇ스램 크랭크의 좌우 스핀들 직경의 차이
논드라이브사이드의 스핀들 직경은 24mm,
드라이브사이드의 스핀들 직경은 23mm.
이는 다른 제조사의 bb와 호환되지 않게 히기 위해서이다.
ㅇ센트론 뒷변속기 변속문제는 하우징 길이 때문에!
뒷변속시 가장 큰 스프라겟 코그에서 체인이 잘 안 내려가는 문제가 있었는데 다른 기어비에서는 변속문제가 없었다.
원인은 케이블의 텐션이 강했기 때문인데 이는 세팅(조정)의 문제가 아니라 뒷드레일러의 하우징 길이가 길어 저항이 크게 발생됐기 때문이다.
이 변속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하우징 길이를 적당한 길이로 잘라 저항을 줄여주면 해결된다.
보통 10mm 스페이서 2개 + 5mm 스페이서 1개 + 5mm(어드저스트 갭) = 30mm의 길이로 커팅,
그러나 한 번 잘라버린 튜브는 복원이 안되므로 짧게 자르는 것보다 여유있게 길게 자르는 경향이 있음.
왜? 길면 다시 커팅해서 길이를 맞출 수 있기때문이다.
그래서 요즘은 보험의 개념을 도입해 10mm 스페이서를 3개 넣어서 총 40mm의 길이로 커팅한다.
즉, 10mm의 여유 길이를 추가한것이다.
ㅇ바테잎 넓이에 따른 감기 간격 조정필요
ㅇ스램 크랭크의 좌우 스핀들 직경의 차이
논드라이브사이드의 스핀들 직경은 24mm,
드라이브사이드의 스핀들 직경은 23mm.
이는 다른 제조사의 bb와 호환되지 않게 히기 위해서이다.
ㅇ센트론 뒷변속기 변속문제는 하우징 길이 때문에!
뒷변속시 가장 큰 스프라겟 코그에서 체인이 잘 안 내려가는 문제가 있었는데 다른 기어비에서는 변속문제가 없었다.
원인은 케이블의 텐션이 강했기 때문인데 이는 세팅(조정)의 문제가 아니라 뒷드레일러의 하우징 길이가 길어 저항이 크게 발생됐기 때문이다.
이 변속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하우징 길이를 적당한 길이로 잘라 저항을 줄여주면 해결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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