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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클라비큘라 크랭크 체인 끼임 현상,
- 작은 체인링의 코그 방향이 바깥쪽(↗)으로 향해있어 큰체인링에서 체인을 내리면 체인이 작은 체인링에 걸리지 않고 체인링 중간에 체인이 끼이는 현상,
- 또한 클라비큘라 스파이더의 체인링이 설치되는 부분의 두께가 두꺼워 큰 체인링과 작은 체인링 간의 간격이 넓은데, 넓은 간격때문에 체인링 사이에 체인이 낌.
- 체인링 코그 방향이 안쪽(↖)으로 향한 이너 체인링으로 교체시 체인 끼임 문제해결 할 수 있음.
ㅇ뒷 변속 세팅 과정중 변속 트러블 발생시, 뒷 휠 상태 확인
1) 스프라켓이 프리허브바디에 적당히 조여졌는지 확인.
2) 프리허브바디와 스프라켓이 호환 상태 확인.
(1. 서로 호환되는지 2.규격에 맞게 스페이서 링이 설치/제거 됐는지)
3) 프리허브바디가 올바르게 설치됐는지 확인.
(1. 유격은 없는지 2. 적당히 조여졌는지)
ㅇ앞 변속기 플레이트가 휘는 소재일 경우(프레임이 휘거나),
- 업힐에서 작은 체인링에서 큰 체인링으로 변속시, 잘 안올라 간다.
1) 오르막에서는 체인 장력이 강한 상태인데 이때 큰 체인링으로 변속하면 변속기가 변형되거나 파손될 수 있다.
2) 체인의 강한 장력때문에 플레이트가 휘어져 체인을 큰 체인링으로 올리지 못한다.
즉, 플레이트가 체인을 밀어주는 힘보다 체인에 걸려있는 힘이 더 강해 변속시 플레이트가 휘어진다.
(플레이트가 미는 힘 < 체인장력 → 플레이트가 휨, 체인은 고정되있음, 변속 안됨.)
3) 해결 방법
1, 오르막에서는 큰 체인링으로 변속하지 않는다.(사실상 오르막에서 큰 체인링으로 변속하는 경우는 거의없다, 힘들어서)
2, 체인에 장력이 없는 상태에서 변속한다. (플레이트가 미는 힘 > 체인장력 → 플레이트가 체인을 밀어 큰 체인으로 변속됨)
3, 휘지 않는 소재의 플레이트로 교체한다.
- 작은 체인링의 코그 방향이 바깥쪽(↗)으로 향해있어 큰체인링에서 체인을 내리면 체인이 작은 체인링에 걸리지 않고 체인링 중간에 체인이 끼이는 현상,
- 또한 클라비큘라 스파이더의 체인링이 설치되는 부분의 두께가 두꺼워 큰 체인링과 작은 체인링 간의 간격이 넓은데, 넓은 간격때문에 체인링 사이에 체인이 낌.
- 체인링 코그 방향이 안쪽(↖)으로 향한 이너 체인링으로 교체시 체인 끼임 문제해결 할 수 있음.
ㅇ뒷 변속 세팅 과정중 변속 트러블 발생시, 뒷 휠 상태 확인
1) 스프라켓이 프리허브바디에 적당히 조여졌는지 확인.
2) 프리허브바디와 스프라켓이 호환 상태 확인.
(1. 서로 호환되는지 2.규격에 맞게 스페이서 링이 설치/제거 됐는지)
3) 프리허브바디가 올바르게 설치됐는지 확인.
(1. 유격은 없는지 2. 적당히 조여졌는지)
ㅇ앞 변속기 플레이트가 휘는 소재일 경우(프레임이 휘거나),
- 업힐에서 작은 체인링에서 큰 체인링으로 변속시, 잘 안올라 간다.
1) 오르막에서는 체인 장력이 강한 상태인데 이때 큰 체인링으로 변속하면 변속기가 변형되거나 파손될 수 있다.
2) 체인의 강한 장력때문에 플레이트가 휘어져 체인을 큰 체인링으로 올리지 못한다.
즉, 플레이트가 체인을 밀어주는 힘보다 체인에 걸려있는 힘이 더 강해 변속시 플레이트가 휘어진다.
(플레이트가 미는 힘 < 체인장력 → 플레이트가 휨, 체인은 고정되있음, 변속 안됨.)
3) 해결 방법
1, 오르막에서는 큰 체인링으로 변속하지 않는다.(사실상 오르막에서 큰 체인링으로 변속하는 경우는 거의없다, 힘들어서)
2, 체인에 장력이 없는 상태에서 변속한다. (플레이트가 미는 힘 > 체인장력 → 플레이트가 체인을 밀어 큰 체인으로 변속됨)
3, 휘지 않는 소재의 플레이트로 교체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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