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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 이야기/한남동 생활

한남동 생활 33일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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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주차부터 부정확한 의사소통과 의사전달로 지적 받고 있다. 예전부터 의사소통에 어려움이 있었고, 아직까지도 극복해야할 과제이다. 물론 나에게 부족한 부분이고 극복하고 개선되면 내가 발전되는점은 분명하다. 그러나 오직 필요한 말만 하고 필요한 말만 들으며 산다면 그것은 아니 될 일이다.
인간이 인간다워야 인간인데, 그것은 누르면 작동하고 빼면 꺼지는 기계와 같은 삶일것이다. 나는 기계가 아니므로 필요한 말만 해야하는 상황에서는 기계가, 그렇지 않는 상황에서는 인간으로 사는 내가 될 것이다. 아직은 내가 부족하므로... 언젠가는 완전한 인간의 삶을 살 것이다. 그날을 위해!


ㅇ튜블러 타이어 펑크 사례(구찌)
구찌와 연결된 튜브가 찢어져 구찌 부근에서 바람이 세는 경우 해당된다.

ㅇ로터 크랭크 체인링 볼트 분해시 좌우 양쪽을 공구로 고정시키지 말고,

1) 5mm 렌치로 육각 볼트를 반시계 방향으로 1~2바퀴 돌려준다.
2) 반대편 볼트를 일자 공구로 고정시킨다.
3) 일자 공구로 고정한 체 5mm 육각볼트를 반시계 방향으로 돌려 풀어준다.

☆ 미리 5mm 볼트를 풀지 않고 일자공구와 함께 고정한 체 함께 돌리게 되면(힘을 가하게 되면) 일자 볼트가 일자 공구에 의해 깍일 수 있다.


ㅇ파워투맥스 설치시 크랭크에서 스파이더 분해,
파워투맥스가 파워측정이 가능한 스파이더 이기 때문에, 스파이더 교체로 이해하는것이 쉽다.

ㅇ에어로 싯포 커팅시,
1) 먼저 안장 높이 부터 조정
2) 안장 앞뒤 길이 조정(스템과 안장 앞코 까지의 리치 거리)
3) 요령으로 에어로 싯포 커팅
* 1) 대략적인 길이(여유있는 길이)로 먼저 커팅
2) 정확한 측정과 길이로 커팅

ㅇ브레이크 볼트 구분!!
- 앞브레이크 볼트는 길고, 뒷브레이크 볼트는 짧음
- 앞브레이크가 달리는 포크는 두께가 두껍기 때문에 볼트가 길고, 뒷브레이크가 달리는 싯스테이 두께는 얇기 때문에 볼트가 짧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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