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ㅇ드롭바에 케이블이 연결된 컨트롤 레버 삽입시, 케이블 라인 체크
- 변속선이 바깥, 브레이크 선이 안쪽으로 향하게 레버 삽입!
- 왜? 핸들바 밑으로 케이블이 지나가려면 레버 양쪽에 각각 하나씩 케이블이 있어야 한다. 그렇지 않고 한쪽으로 몰리면 핸들바 위로 케이블이 지나가게 된다.
ㅇ핸들바 스템에 조립시 정확한 센터 위치 조정 필요!
ㅇ뒷드레일러 리턴 문제
뒷드레일러가 케이블에 의해 당겨지면 드레일러의 스프링이 늘어나고 케이블을 풀어주면 늘어났던 스프링이 줄어들면서 원상복귀 된다.
뒷드레일러 리턴 문제는 스프링이 원상복귀 되지 않는 것이다.
예를 들어 줄어든 스프링의 수치가 0이라면 리턴 문제가 있는 스프링의 수치가 3정도 되는것이다. 즉 텐션이 남아있어 원상복귀가 되지 않는것이다.
☆이에 따른 문제점은?
케이블을 풀어도 드레일러 스프링에 텐션이 남아있어 변속이 내려가지 않게되고 이에따라 체인이 튀면서 소음이 발생된다.
★같은 일 두번 반복하지 않게 할 때 한번에 확실하게!!
- 변속선이 바깥, 브레이크 선이 안쪽으로 향하게 레버 삽입!
- 왜? 핸들바 밑으로 케이블이 지나가려면 레버 양쪽에 각각 하나씩 케이블이 있어야 한다. 그렇지 않고 한쪽으로 몰리면 핸들바 위로 케이블이 지나가게 된다.
ㅇ핸들바 스템에 조립시 정확한 센터 위치 조정 필요!
ㅇ뒷드레일러 리턴 문제
뒷드레일러가 케이블에 의해 당겨지면 드레일러의 스프링이 늘어나고 케이블을 풀어주면 늘어났던 스프링이 줄어들면서 원상복귀 된다.
뒷드레일러 리턴 문제는 스프링이 원상복귀 되지 않는 것이다.
예를 들어 줄어든 스프링의 수치가 0이라면 리턴 문제가 있는 스프링의 수치가 3정도 되는것이다. 즉 텐션이 남아있어 원상복귀가 되지 않는것이다.
☆이에 따른 문제점은?
케이블을 풀어도 드레일러 스프링에 텐션이 남아있어 변속이 내려가지 않게되고 이에따라 체인이 튀면서 소음이 발생된다.
★같은 일 두번 반복하지 않게 할 때 한번에 확실하게!!
반응형
'자전거 이야기 > 한남동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남동 생활 33일차 (0) | 2013.06.22 |
---|---|
한남동 생활 32일째 (0) | 2013.06.21 |
한남동 생활 30일차 (0) | 2013.06.20 |
한남동 생활 29일차 (0) | 2013.06.19 |
한남동 생활 26일차 (0) | 2013.06.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