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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뒷변속기 세팅시
변속기 세팅은 잘 올라가는 것보다 잘 내려가는것이 중요하다.
변속 1단이 안올라가면 2단, 3단씩 올려서 변속이 가능하지만 변속을 내리는것은 1단씩밖에 하지 못한다. 그래서 변속기 세팅의 가장 큰 목적은 변속이 잘 내려가게 하는데 있다.
한계나사 조절시(위에서 확인)
1. 뒷 드레일러 풀리의 한계 간격은 옆에서 확인하는 것이 아니라 위에서 확인해야 한다. 위에서 아래의 스프라켓 코그와 풀리의 한계 간격을 확인한다.
케이블 조립시 팁
1. 처음 케이블을 조립할때는 강제로 잡아당기지 않은 상태(0nm)로 조립한다,
2. 배럴 나사로 변속 세팅을 한다.(변속이 올라가는 것보다 잘 내려가는것이 중요)
3. 케이블을 풀어준 뒤 배럴 나사를 오른쪽으로 잠궈준다.
4. 배럴 나사를 조여준뒤 조립하는 케이블은 살짝 잡아당겨 조립한다.(장력 증가 효과?)
잘 된 세팅 확인방법
1. 1단씩 올려서 변속을 확인하는 것보다 한 번에 변속할 수 있는 최대 단수(2단 or 3단씩)를 변속해서 확인했을때 더 정확한 세팅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최대단수로 변속해서 잘 올라가지 않으면 장력을 증가시킨다.
2. 스프라켓 위에서 아래의 체인을 봤을때 3번째 작은 코그에서 체인 플레이트의 위치가 아래코그에 가까워야 한다.(변속이 올라가는것보다 내려가는것이 더 중요하므로) 단수가 올라갈수록 체인이 엇갈리면서 체인 플레이트는 위 코그쪽으로 향하게 된다.(대체적으로 위아래 코그 간격이 비슷해진다)
ㅇ앞 체인링 3단 세팅시, 2단서 조정이 어려울때 확인사항!
1. 플레이트 상태확인(높이, 체인링과의 정렬상태)
2. 한계나사 조정시 L나사와 H나사를 동시에 조이고 풀어서 간격세팅
!! 세팅 끝나고, 볼트 조임 상태 점검으로 마무리
ㅇ디스크브레이크 공기 주입시!
디스크브레이크 구찌를 사용하여 공기주입!
변속기 세팅은 잘 올라가는 것보다 잘 내려가는것이 중요하다.
변속 1단이 안올라가면 2단, 3단씩 올려서 변속이 가능하지만 변속을 내리는것은 1단씩밖에 하지 못한다. 그래서 변속기 세팅의 가장 큰 목적은 변속이 잘 내려가게 하는데 있다.
한계나사 조절시(위에서 확인)
1. 뒷 드레일러 풀리의 한계 간격은 옆에서 확인하는 것이 아니라 위에서 확인해야 한다. 위에서 아래의 스프라켓 코그와 풀리의 한계 간격을 확인한다.
케이블 조립시 팁
1. 처음 케이블을 조립할때는 강제로 잡아당기지 않은 상태(0nm)로 조립한다,
2. 배럴 나사로 변속 세팅을 한다.(변속이 올라가는 것보다 잘 내려가는것이 중요)
3. 케이블을 풀어준 뒤 배럴 나사를 오른쪽으로 잠궈준다.
4. 배럴 나사를 조여준뒤 조립하는 케이블은 살짝 잡아당겨 조립한다.(장력 증가 효과?)
잘 된 세팅 확인방법
1. 1단씩 올려서 변속을 확인하는 것보다 한 번에 변속할 수 있는 최대 단수(2단 or 3단씩)를 변속해서 확인했을때 더 정확한 세팅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최대단수로 변속해서 잘 올라가지 않으면 장력을 증가시킨다.
2. 스프라켓 위에서 아래의 체인을 봤을때 3번째 작은 코그에서 체인 플레이트의 위치가 아래코그에 가까워야 한다.(변속이 올라가는것보다 내려가는것이 더 중요하므로) 단수가 올라갈수록 체인이 엇갈리면서 체인 플레이트는 위 코그쪽으로 향하게 된다.(대체적으로 위아래 코그 간격이 비슷해진다)
ㅇ앞 체인링 3단 세팅시, 2단서 조정이 어려울때 확인사항!
1. 플레이트 상태확인(높이, 체인링과의 정렬상태)
2. 한계나사 조정시 L나사와 H나사를 동시에 조이고 풀어서 간격세팅
!! 세팅 끝나고, 볼트 조임 상태 점검으로 마무리
ㅇ디스크브레이크 공기 주입시!
디스크브레이크 구찌를 사용하여 공기주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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