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흔적 또는 기록/다녀왔던 곳

산수동에서 동명동

반응형

문득
어제 수업을 하면서
의미가 담긴 사진에 대해 들었을때
책이나 강사님 강의를 통해 몇번씩 들었던 내용임에도
여태껏 의미가 담긴 사진을 찍은적이 있었나 싶었다.

의미가 담긴 사진에 대해 계속 생각하다가
생각하기 나름이라는 결론을 얻었다.

사진의 의미에 대해서 너무 깊게 생각하면
사진찍기가 더 어려워질뿐더러 즐길수도 없다.

결국 의미가 있는 사진을 찍는게 물론 좋지만
너무 깊은 의미는 사진작가들에게 맡겨두고
사소한 의미라도 사진을 찍으면서 생각하고 즐기면
조금씩 발전하는 사진생활을 할수 있을것 같다.

의미에 대해서 너무 어렵게 생각했다.
하늘을 찍었다면 하늘의 파란색깔이 이쁘거나 혹은 시원해보여 찍었다면
그것이 의미가 되는것이다. 어렵게 생각할게 없다.

난 아마추어니깐 ㅋㅋㅋ



사진은 동네주변 골목길을 찍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