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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스프라켓 마모상태 확인!
- 코그의 톱니가 물러져 있다. 간격이 넓어져 있다.
- 스프라켓 마모시 변속 이상이나 체인이 튀는 현상이 발생한다. 특히 체인을 새것으로 교체했을때 이 현상들은 뚜렸해진다. 그 이유는 새 체인의 일정한 간격에 마모되어 넓어진 스프라켓의 간격이 호환되지 않기 때문이다. 시간이 지나 체인이 늘어나게 되면 변속트러블과 체인튐 현상은 줄어든다.
ㅇ프레임 사이즈와 피팅
* 프레임 사이즈 결정시 기준점 : 인심길이
인심 길이에 따라 시트튜브와 헤드튜브의 길이를 정한다.
*헤드튜브의 스티어러튜브에 스페이서가 3.5cm 초과되면 스티어러 튜브가 부러질 위험이 있다.
프레임 결정시 프레임 사이즈는 맞는데 헤드튜브가 작아 스페이서를 3.5cm 초과하여 삽입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스티어러 튜브가 부러질 수 있는 위험이 있다.
따라서 프레임을 한 치수 큰 사이즈로 결정하고 스티어러 튜브의 스페이서를 3.5cm 이하로 삽입하는 것이 안정적인 측면에서 더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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