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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오랜만에 쓴다.
지금 껏 무조건(?) 정답이라고 생각하고 정비했던 나의 무지함을 고하고, 올바른 정비방법을 배우기 위해 기록한다.
그 동안 문을 닫고 수용할 줄 모르고, 나눌 줄 몰랐던 내 모습을 반성한다.
마음의 창문을 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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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비텐션 볼트와 뒷변속기의 상관관계
- 비텐션 볼트를 적정 간격 이상 조이면,
스프라켓 코그와 가이드 풀리의 간격이 벌어짐, 체인 장력 증가, 체인이 뻣뻣해지고 좌우 이동 간격이 좁아짐,
뒷변속기 변속시, 체인의 저항발생으로 변속트러블 발생(체인이 올라가지도 않고, 내려가지도 않음)
- 비텐션 볼트를 적정 간격이하로 풀면,
스프라켓 코그와 가이드 풀리의 간격이 가까워짐, 체인 장력 감소, 체인이 부드러워지고 좌우 이동 간격이 넓어짐,
뒷변속기 변속시, 코그와 풀리(플레이트)의 마찰로 변속트러블 발생.
- 스프라켓 코그와 가이드 풀리의 적정 간격 조정으로 변속 트러블 해소!
1. 체인의 위치가 1×1기어비(1단 체인링, 가장 큰 스프라켓 코그)일때 체인 회전시(앞,뒤), 코그와 풀리(플레이트)가 마찰되지 않고 체인이 튀지 않는 간격으로 조정.
2. 체인의 위치가 1×11기어비(1단 체인링, 가장 큰 스프라켓 코그)일때 체인이 아래로 늘어지지 않고 수평을 이룰 정도의 장력이 생기도록 조정.
- 시마노 메뉴얼
지금 껏 무조건(?) 정답이라고 생각하고 정비했던 나의 무지함을 고하고, 올바른 정비방법을 배우기 위해 기록한다.
그 동안 문을 닫고 수용할 줄 모르고, 나눌 줄 몰랐던 내 모습을 반성한다.
마음의 창문을 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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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비텐션 볼트와 뒷변속기의 상관관계
- 비텐션 볼트를 적정 간격 이상 조이면,
스프라켓 코그와 가이드 풀리의 간격이 벌어짐, 체인 장력 증가, 체인이 뻣뻣해지고 좌우 이동 간격이 좁아짐,
뒷변속기 변속시, 체인의 저항발생으로 변속트러블 발생(체인이 올라가지도 않고, 내려가지도 않음)
- 비텐션 볼트를 적정 간격이하로 풀면,
스프라켓 코그와 가이드 풀리의 간격이 가까워짐, 체인 장력 감소, 체인이 부드러워지고 좌우 이동 간격이 넓어짐,
뒷변속기 변속시, 코그와 풀리(플레이트)의 마찰로 변속트러블 발생.
- 스프라켓 코그와 가이드 풀리의 적정 간격 조정으로 변속 트러블 해소!
1. 체인의 위치가 1×1기어비(1단 체인링, 가장 큰 스프라켓 코그)일때 체인 회전시(앞,뒤), 코그와 풀리(플레이트)가 마찰되지 않고 체인이 튀지 않는 간격으로 조정.
2. 체인의 위치가 1×11기어비(1단 체인링, 가장 큰 스프라켓 코그)일때 체인이 아래로 늘어지지 않고 수평을 이룰 정도의 장력이 생기도록 조정.
- 시마노 메뉴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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