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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11단 프리허브 바디에 스프라켓 장착시, 체크 사항(*시마노 기준)
- 허브바디 길이 : 11단 36.85mm / 10단 35mm
- 바디 스페이서 사용시 :
1) 11단 허브바디에 10단 스프라켓 장착시, 1.85mm 1개(or 1mm 2개 = 2mm, 0.9mm 2개 = 1.8mm, *스프라켓 종류에 따라 2.85mm 필요)
2) 10단 허브바디에 10단 스프라켓 장착시, 1mm 1개(or 0.9mm 1개)
3) 11단 허브바디에 11단 스프라켓 장착시, 스페이서 없음
4) 10단 허브바디에 11단 스프라켓 장착시, 장착 할 수 없음(허브바디가 스프라켓보다 짧음)
- 스페이서를 사용해 스프라켓이 장착되어야 하는 허브바디 길이(스페이서 제외한 길이)
1) 11단 허브바디에 10단 스프라켓 장착시, 35mm(or 스프라켓 종류에 따라 34mm)
2) 10단 허브바디에 10단 스프라켓 장착시, 34mm
3) 11단 허브바디에 11단 스프라켓 장착시, 36.85mm
- 제일 작은 코그가 프리바디 스플라인 높이보다 1~2mm 높아야 정상, 낮으면 비정상.
1) 1~2mm의 간격은 락링을 조이면 줄어든다. 줄어든 간격으로 인해 스프라켓이 프리허브 바디에 고정된다.
2) 코그가 스플라인 보다 낮으면 스프라켓이 프리허브 바디에 제대로 고정되지 못하고 변속시 트러블이 발생한다.
3) 락링 체결시, 코그가 프리바디 보다 높으면 락링에 마찰이 느껴지면서 조여지고, 코그가 프리바디 보다 낮으면 락링에 아무 느낌 없이 조여진다.
*락링 체결시 락링에서 느껴지는 마찰여부로 프리허브 바디에 스페이서를 제대로 창작했는지 판단할 수 있다.
- 바디 스페이서를 잘못 장착했을시 나타나는 현상
1) 필요 길이보다 짧은 길이로 장착했을때,
①락링 체결시 락링에 아무 느낌 없이 조여진다.
②변속시 튀는 소리가 난다.(특히, 저단(큰 스프라켓)에서 틱! 틱! 틱! 하는 소리가 난다. *변속에는 이상 없음)
2) 필요 길이보다 긴 길이로 장착했을때,
①제일 작은 코그가 프리허브 바디 스플라인에 장착되지 않는다.(마지막 코그가 장착될 길이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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