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자전거 매장 투어 리스트(계속 업데이트중...)
자전거 나라
바이크러쉬
페파바이크샵
썽이샵
알투알 3호점
두부공
르벨로 서교점
바이클립스
4130
코그루브
뷔즈 biwz.com, 자가정비서비스, 정비예약, 측정 시스템
클래식사이클코리아
유니클
bb5, 브롬톤 전문샵
JP Cu'storm
풍류 커스텀 앤 바이크
자전거 카폐 하루
컨셉 스토어
커피 내리는 컨셉 스토어 검색
자전거 매장( ) 탐방
탐방 부분 | 상세 내용 | 정리 |
위치 및 자전거 접근성 | 자전거로 접근하기가 용이한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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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모 및 디자인 | 규모는 어떠한가? 눈에 띄는 간판과 외부 모습을 하고 있는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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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결성 및 심플함 | 전체적인 매장 구성과 특히 미케닉 룸이 복잡하지 않고 정리정돈 된 모습(깔끔)인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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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플레이 및 동선 | 매장에 배치된 자전거와 용품이 복잡하지 않고 깔끔하게 배치 됐는가? 매장의 동선은 길고 복잡하지 않고 짧고 단순한 편인가? 이 매장에서만 판매하는 특이한 아이템이 있는가? ex) 보충식품 판매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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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위기 | 자전거 시장(판매) 분위기인가? 자전거 판매를 제외한 문화 분위기(정비 및 업글, 라이딩, 코스, 훈련, 사람 등)인가? 매장 분위기가 복잡한 편인가? 여유로운 편인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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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랫폼으로서 역할 | 자전거와 사람의 어떤 부분을 연결하는 공간인가? ex) 구매, 정비, 문화교류 등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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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님 흐름 | 손님이 많은 편인가? 구매 고객이 많은가? 정비 고객이 많은가? 기타 다른 유형의 고객은? 손님의 연령대는? 성별 비율은 어떤 편인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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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님(라이더)을 위한 편의시설 | 휴식을 할 수 있는 의자, 음료 등이 제공되는가? 라이더들을 위한 실내외 자전거 거치대, 펌프, 로라 훈련 공간 등의 편의시설이 있는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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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님과의 커뮤니케이션 정도 | 어떤 방법으로 고객들과 소통하는가? ex) 매장 중심적, 인터넷(바셀, 도싸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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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판매 품목 | 주로 판매하고 있는 주류 품목은 어떤 것인가? ex) mtb, road, fix 등등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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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셉 및 색깔 | 이 매장만의 독특한 특징이 있는가? 있다면 무엇인가? 이 매장의 강점이나 핵심적인 경쟁력(차별화)있는가? ex) 정비가 뛰어나다, 다양한 품목이 있다, 손님들이 많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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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점과 단점 | 좋은점과 아쉬운점은 무엇인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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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수익원과 수익구조 | 주요 수익원과 수익구조는 무엇인가? ex) 자전거 판매, 정비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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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이사항 메모
어디를 찾아 갈 것인가?
어떻게 관찰 할 것인가?
불친절한 자전거 가게
카본 수리
카본119 / 원덕연 010-2702-2671
carbonandfrp / 010-5004-77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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