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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 이야기/한남동 생활

한남동 생활 338일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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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튜블러 타이어 공기 주입시, 공기가 안들어갈때.
1) 실런트를 주입한 경우,
밸브 입구에 실런트가 굳어서 막혀있으면, 공기가 들어갈 수 없다.
2) 따라서 밸브 입구에 끼어있는 실런트와 이물질들을 제거한다.
3) 실런트와 이물질들은 주로 밸브코어 고무부분에 끼어있으므로, 고무부분을 세척하거나 밸브코어를 교체하도록 한다.

ㅇ체인핀 설치시, 체인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설치!
- 제조사에서 안내하는 설치법은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설치한다.
- 시마노와는 달리 캄파(특히 11단)는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체인핀을 설치하면 체인핀이 길어 체인의 안쪽 아웃플레이트를 넘어선다. 즉 체인 안쪽에 체인핀이 0.5mm정도 튀어나와 있다.
- 이로인해 튀어나온 체인핀이 안쪽 스프라켓과 닿아 마찰 소음이 발생한다.(체인튀는 소리)
- 따라서, 체인핀을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설치하면 체인핀이 튀어 나오더라도 바깥쪽 스프라켓이 작기때문에 튀어나온 체인핀과 닿지 않는다.
- 캄파 체인에 시마노 체인핀을 설치하면 체인핀 규격이 서로 다르기 때문에 호환되지 않는다. 따라서 체인핀이 길거나 체인 너비가 얇아 체인핀이 튀어나올수 있다. 각 제조사에 맞는 체인핀을 사용해야 문제 없는 페달링이 가능하다.

※ 튀어 나온 체인핀을 줄로 갈면 체인이 터질 위험이 있다.
체인핀을 줄로 가는 과정에서 체인플레이트와 체인핀이 좌우로 움직이면서 마찰되는데 이때 유격이 발생 될 수 있다.
유격으로 인해 라이딩시 체인이 터질 수 있다.

- 체인핀이 튀어나오면 나타나는 현상
특정 기어비에서 체인이 튀는 소리가 난다 → 튀어나온 체인핀이 안쪽 스프라켓 코그와 닿아서 나는 마찰음

- 체인핀 튀어나옴 문제 해결방법 : 체인 교체 및 체인핀 설치시 체인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향해 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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