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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 이야기/한남동 생활

한남동 생활 319일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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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일 휠빌딩 작업시 놓쳤던 부분

1) 니플 조이기 및 장력생성시 양쪽에 동일하게 니플을 조인것, 센터링 작업 시간 두배걸림
- 드라이브 사이드에 텐션값이 높아야 하므로, 논드라이브 사이드 반바퀴 돌릴때 드라이브 사이드 한바퀴 돌렸어야 했는데, 1대 3비율로,,, 1대 1로 돌려서 센터잡는데 시간걸렸다.

2) 드라이브 사이드 스포크만 텐션 균등화 한것, 논드라이브 사이드도 같이 했어야 했는데.
드라이브 사이드는 텐션 균등화 작업을 해서 텐션값이 균등했지만 논드라이브 사이드는 균등하지 못하고 오차가 심했다. 드라이브 사이드만 균등하게 맞춰놓고 논드라이브 사이드 스포크만으로 좌우정렬 작업을 하면 그에 맞게 텐션값이 균등하게 맟춰질것이라는 착각으로 림은 위아래 짱구가 심했다.

결국 논드라이브 사이드 스포크도 텐션 균등화 작업을 진행했고, 상하정렬 작업과 좌우정렬 작업을 반복한뒤 빌딩 및 트루윙 작업을 끝냈다.

작업시 신기했던(?) 것이 있는데, 림의 위아래 짱구가 심해 상하정렬이 안 될것 같았다. 그래도 학원서 배운대로 좌우정렬 작업 후 상하정렬 작업을 진행했다. 짱구가 심해서인지 상하간격은 그대로였다. 일단은 다시 좌우정렬 작업과 상하정렬 작업을 반복했다. 한 6~7번 반복하니 위아래 짱구가 없어졌다. 안 될것 같았던 짱구잡기가 7번 정도 반복하니 잡혔다. 그 뒤로는 상하오차 범위가 제법 좁혀져 좌우정렬 작업과 스포크 텐션 균등화 작업을 손 쉽게 이어나갔다.

ㅇ정리
1) 니플 조이기 및 스포크 장력 생성시,
- 논드라이브 사이드 니플 반바퀴 돌릴때 드라이브 사이드 니플 한바퀴 돌려 작업진행(1대 3비율)
-드라이브 사이드 스포크 텐션값이 논드라이브 사이드보다 높아야 하므로
- 디싱작업을 효율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2) 스포크 텐션 균등화 작업시,
- 논드라이브 사이드와 드라이브 사이드 모두 텐션 균등화 작업 진행
- 텐션 균등화 작업을 안하면 텐션이 균등하지 않기 때문에 림이 위아래로 짱구가 된다.

3) 반복하면 짱구가 잡힌다.
상하간격 조정시 계속적으로 반복하면 결국 조정된다.

4) 32홀 림은 2크로스와 3크로스 가능, 크로스에 따라 스포크 길이 차이있음(3크로스가 더 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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