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토탈 캐퍼시티 = 크랭크 체인링 톱니차 + 스프라켓의 가장 큰 코크와 가장 작은 코크의 톱니차
예를 들어,
컴팩트 크랭크(50/34T)와 큰 스프라켓(12-30t)은 (50-34)+(30-12)=34.
즉, 토탈 캐퍼시티가 34T 이하는 SS타입의 뒷 드레일러를 사용. 34T 이상은 GS타입을 사용.
숏케이지 뒷드레일러가 보통 최대 t수가 28t(일부 모델은 30t)고 최대 용량(maximum capacity)이 33t or 34t
컴팩트 크랭크(50-34)에 11-28t 스프라켓이라면 16+17 = 33t 가 총 용량이니 숏케이지를 사용.
미디움 케이지 뒷드레일러의 경우 보통 최대 t수 32t, 최대 용량은 38~40t 정도.
*
컴팩트 크랭크 50-34t면 크랭크 티수 차이가 50-34 = 16
11-28t 스프라켓의 경우 스프라켓 티수 차이가 28-11 = 17
*시마노 변속기 사양
앞변속기 사양
http://si.shimano.com/php/download.php?file=pdf/um/SI-5LW0B-001-KOR.pdf
뒷변속기 사양
http://si.shimano.com/php/download.php?file=pdf/um/SI-5X90B-003-KOR.pdf
반응형
'자전거 이야기 > 자전거 정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난관에 봉착... (0) | 2018.06.26 |
---|---|
크리스킹 헤드셋 규격 (0) | 2015.04.01 |
디티 스위스 10단, 11단 앤드캡 비교 (0) | 2014.11.01 |
스램 레드 브레이크 세팅, (0) | 2014.05.23 |
카본 싯포스트 내려감 문제 (1) | 2014.05.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