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 이야기/한남동 생활

한남동 생활 668일차

반응형
ㅇDi2 앞드레일러 + 로터 큐링 조합시, 큰체인링으로 변속안됨 사례
- 앞드레일러 바디와 플레이트간에 유격으로 인해 체인을 밀어주는 토크가 약함.(유격에 따른 토크 손실)
- 체인을 밀어주는 토크가 체인장력보다 약하면 큰체인링으로 변속 안됨
- 따라서, 변속을 위해서는
1) 부품간 유격이 없어야 하고,
2) 변속시 체인을 밀어주는 토크가 체인장력보다 강해야 한다.(변속시 페달링을 약하게 스브스하게 하면 체인장력이 약해진다.)
- 부품간 유격이 없는것이 정상이며, 유격이 없는 상태일때 큐링 변속에도 문제 없음.

ㅇ뒷드레일러 바디와 케이지 유격으로 인한 체인튐 현상 발생.(*2×10(11) 기어비 일때)
- 케이지 유격으로 인해(충격, 노후 등에 의해) 케이지 위치가 틀어짐 → 체인과 텐션풀리 마찰 증가 → 튐 현상 발생
반응형

'자전거 이야기 > 한남동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남동 생활 732일차  (0) 2015.05.22
한남동 생활 688일차  (0) 2015.04.08
한남동 생활 621일차  (1) 2015.01.31
한남동 생활 556일차  (0) 2014.11.28
한남동 생활 591일차  (0) 2014.1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