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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야할일(할일목록)

비지니스 키워드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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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 키워드 정리!


버티컬
큐레이션
모바일플랫폼
고객은 여성
친환경 유기농 농업
공유자원, 대여
서비스+경험가치+협업
외부자원을 그룹으로 연결하는 기능

현대인의 역동적인 라이프 스타일 → 커뮤니케이션, 정보검색, 커머스, 엔터테인먼트
한국인의 특성 : 친구숫자에 집착하며 집단주의 성향으로 정모나 번개를 자주한다. 다양성이 적서 한번 유행을 타는 제품은 불티나게 팔린다. 여러분야에서도 도아니면 모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한국에서 비지니스를 성공시키려면 개인의 욕구보다는 조직이나 집단에서 나타나는 공통적 욕구를 이해하는 것이 보다 중요하다. 개인의 욕구가 조직이나 집단의 욕구를 따라가는 경우가 훨씬 많기 때문이다.

큐레이션의 시대
대량소비, 기호소비 ---> 소량소비, 기능소비, 연결소비로 변화 ex) 유니클로

익명, 닉네임, 연결에 대한 욕망, 시선을 받고 싶은 욕망 →소비시장변화
소비 : 개인과 사회 간에 관계성을 확인하는 수단, 인정과 접속의 도구로서 소비가 존재
공명할 수 있는 토대 = 공통의 콘텍스트(공감의 이야기, 통로)

응원소비
현대의 소비는 공감 할 수 있는 상품에 돈을 쓰는 방향으로 옮겨가고 있다. 
사회와의 관계는 접속과 인정이 중심이 되고, 이를 위한 수단으로 물건을 구입하는 것이다. 소비를 통해 자신의 존재를 드러내고, 소비를 통해 다른 사람의 존재를 확인하는 것이다. = 소비는 같은 것을 좋아하는, 공감하는 사람들의 사이를 연결해 주는 상징, 

공유 대여 쉐어 클라우드

'물건'이 아니라 서로가 연결되는 '이야기'가 중요한 시대
'물건의 구입'에서 '무엇을 실행하는 행위'로의 흐름, 장소의 소비 ex) 힐링, 등산, 

비오톱

연결의 문화, 만남의 문화, 혁명?

위대한 예술가는 모방하고, 훌륭한 예술가는 훔친다
따라하지 말고 조화시켜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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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소스 --> 사용자를 제작자로 --> 발명의 근원, mtb 탄생비화
상호작용과 협력

혁신 전파 법칙
만약 큰 시장에서의 성공을 원하거나, 큰 시장에서 아이디어가 받아들여지기를 원한다면 우리는 성공을 얻을 수 없다, 15~18% 시장에 이르는 터닝포인트 지점까지 시장을 확보하기 전까지.

캐즘 마케팅

완전한 창조는 없다. 작은 생각의 차이가 기술, 제품, 비즈니스 모델, 마케팅, 서비스의 차이를 낳는다. 생각의 작은 차이가 손에 잡히는 창조를 가능하게 한다. 

대중을 차단라는 경계와 벽을 허물어라. 그러면 새 시장이 창출될 것이다.
기존의 것을 뒤집으면 해답이 나온다. ex) 열쇠구멍, 남자화장품, 무거운 운동화, 2위 렌트카
맞불이 아니라 맞물로 대응하라. 남의 주특기인 불로 맞서지 말고 나의 주특기인 물로 맞서야 한다. 맞불작전이 아니라 맞물작전이어야 한다. 

나의 주특기, 물을 어떨게 키울것인가?
1. 시야를 잘게 나누어라.
 kfc가 황새라면 파파이스는 뱁새였다. 독특하게 매운 치킨을 새로 출시했다. 
폭스바겐의 비틀, 게스의 24인치 청바지, 더페이스샵의 10대후반20대초반의 고객층 공략
포크는 오토바이 헬멧 시장이 아니라 스키헬멧 시장을 발굴
시야를 잘게 나누면 나만의 고유영역이 보인다. 잘게 나누어서 성공한뒤 다시 넓혀 나가야 한다. 시장을 잘게 나누어 재정의함으로써 틈새시장의 선두가 되는것이다. 

2. 경쟁의 축을 옮겨라.

3. 차별화 반대전략 / 스티브잡스의 아이팟, 다른 업체들이 복잡한 기능을 추가 할 때 간단하고 편리한 디자인으로 역습, 남들이 안 하는 것을 골라서 하는것도 차별화, 마스터록 열쇠

베끼고, 훔치고, 창조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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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도서관 경험대여서비스, 식량자급률


로우 트렌드


업사이클과 굴절적응


이중성의 갈등을 해결하라.

개인주의와 집단주의 욕구의 이중성, 혼자 자유롭고 싶다가도 고립되면 너무 외로워서 가끔은 집단 속에 머물고 싶은 욕구를 동시에 추구할 수 있는 방법, 심리적 부담이 없이 쉽게 연결했다가 쉽게 단절할 수 있는 방법, sns

차를 타고 싶은데 환경이 걱정되거나 주차, 유지비가 걱정된다면? 대중교통은 불편, 차를 빌리는 렌터카, 그런데 렌터카는 비용이 많이들고 일상적으로 소비하긴 어렵다, 적은 비용으로 차를 빌리는 방법, 공동소유를 통한 카쉐어링

사람들이 기존에 하던 선택과 선택 사이에서 새로운 선택을 찾아 주는 것, 둘 사이의 갈등을 해결하는 절충안이자 조화를 이루는 방법을 찾아라!


아날로그적 감성으로의 회귀인 레트로 트렌드

사람에게 진심의 마음을 전달받을 수 있는 방법, 가상이 아닌 현실적 직접적 오감적 전달도구, 손글씨,눈맞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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